google-site-verification=siR0K3ipn2Wz4wo3vwu0ZzFT0a_ThA31ijotSz00CCg '범죄도시' 마동석 주연 영화 줄거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죄도시' 마동석 주연 영화 줄거리

by 열정부자개미 2022. 12. 24.
반응형

범죄도시 시놉시스

영화의 배경은 2004년 대한민국 서울, 중국의 조직 폭력배들이 서울로 불법으로 이주하여 자신들의 세력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서울 시장가를 휩쓸며 상인들을 괴롭히고 돈을 요구하고 온갖 행패를 부립니다. 심지어 중국 세력 간 다툼으로 인해 서로를 살해하고 토막 난 시신이 서울에서 발견되는 굉장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중국의 신흥 범죄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엄청난 피지컬의 형사가 등장했으니 바로 주연배우 마동석입니다. 맨손으로 칼을 쥔 범죄자를 제압하는, 범죄자보다 더 무서운 경찰인 마동석은 중국 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을 검거하고 서울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엄청난 계획을 세웁니다. 화끈한 액션, 통쾌한 스토리를 선사하는 영화 범죄도시는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리얼리티 영화입니다. 수없이 쏟아지는 누아르, 범죄영화 대열에서 흥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한 시나리오와 출연 배우의 매력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지만, 사실 이 영화는 주연배우인 마동석의 공로가 컸습니다. 머리보다는 행동이, 말보다는 주먹이 앞서는 마동석은 웃음과 짜릿함을 주는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범죄영화라기보다 마동석의 슈퍼 히어로물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영화 범죄도시는 마동석 그 자체로 완성된 작품입니다.

 

주연배우 마동석 소개

범죄도시의 주연배우인 마동석은 엄청난 피지컬을 자랑하는 인물입니다. 칼을 든 중국인을 맨손으로 제압하고 마치 헐크같은 신체를 지닌 그는 동양인이 갖기 힘든 엄청난 근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님을 따라 미국에서 청소년기를 보낸 마동석은 미국 현지에서 트레이너로 활동할 정도로 운동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마동석이 30세가 되던 해에 한국으로 돌아와 영화 오디션에 합격했고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마동석이 주연배우를 맡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사채업자, 조직폭력배 등 주연이나 카메오로 출연했던 그는 한국 최초의 좀비영화 '부산행'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영화 부산행에서 맨몸으로 좀비를 제압하는 피지컬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이후 그의 터프한 매력에 매료된 한국의 감독들은 마동석에게 러브콜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ocn에서 제작한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 이서 영화 '베테랑'에 조연으로 출연했고 이후 '범죄도시'의 주연배우로 출연하며 대체 불가능한 배우로 당당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범죄도시는 마동석이 출연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람객수를 기록했는데 무려 6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영화를 시청했습니다. 때로는 터프하게, 때로는 유머스럽게 연기를 소화하는 마동석은 2019년 마블 스튜디오의 작품 '이터널스'에서 길가메시 역할을 맡으며 국제 영화계에도 첫 발을 내딛습니다. 저는 마블의 모든 시리즈를 관람했는데요, 한국인 최초로 마동석이 마블 작품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마동석의 나이는 올해로 51세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작품을 통해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범죄도시 줄거리 요약

평화로웠던 대한민국 서울에 중국 조직폭력배들이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중국 공안의 레이더를 피해 한국으로 밀입국한 그들은 저마다의 세력을 과시하며 서울 상점가를 돌며 가게를 부수고 직원들을 협박하며 돈을 갈취합니다. 중국 조직 가운데 가장 강하고 잔인한 범죄자 장첸(윤계상)은 라이벌인 중국 조폭을 살해하고 서울을 장악해 나갑니다. 돈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장첸은 상대가 중국인이든, 한국 경찰이든 망설이지 않고 주먹과 칼을 휘두르는 악랄한 범죄자입니다. 라이벌 조직의 보스를 죽이고 부하들을 본인의 세력에 합병시킨 장첸은 더 이상 두려울 게 없었고 상점가 직원들에게 칼까지 휘두르며 돈을 긁어모읍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형사 마석도(마동석)은 상점가 직원들을 모으고 협조를 구합니다. 장첸과 그의 부하들을 소탕하기 위해 그들에 대한 인상착의, 거주지, 몽타주 등의 정보를 요청하고 장첸의 세력을 소탕하기 위한 작전을 세웁니다. 하지만 의심이 많은 장첸은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신중하고 재빠른 장첸을 잡기 위해서는 함정이 필요했고, 마석도는 장첸의 부하를 검거하는 데 성공합니다. 검거된 장첸의 부하에게 일부러 마약을 흘리고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유혹하는 데 성공합니다. 마약을 들고 조직으로 돌아간 위성락은 장첸에게 마약을 유통해서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정보를 전달하고 장첸은 결국 미끼를 물었습니다. 마석도는 형사들과 함께 마약 거래 장소에 잠복하고 장첸과 부하들이 그곳으로 향했습니다. 경찰과 장첸 세력의 치열한 육탄전이 이어지고 장첸은 가까스로 인천 공항으로 도주합니다. 위조된 여권을 들고 공항에 도착한 장첸은 화장실에서 피를 닦고 옷을 갈아입으며 한국을 탈출하려 합니다. 얼굴에 묻은 피를 닦으며 거울을 보는 장첸, 그런데 거울에 비친 화장실에든 잔뜩 화가 난 마석도가 나타납니다. 마석도와 장첸은 공항 화장실에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지만 악랄한 장첸도 마석도의 엄청난 주먹을 이겨낼 수 없었습니다. 뒤이어 경찰이 도착하고 의식을 잃은 장첸을 체포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